애플 아이폰으로 찍은 최고의 사진, IPPA 2020 사진 공모전 수상작

0
721

IPPA 2020 아이폰 사진 공모전 수상작

올해 13회를 맞이하는 ‘IPPAWARDS’iPhone Photography Awards의 약자로 말 그대로 한 해 동안 애플의 아이폰으로 찍은 최고의 사진과 작가를 뽑아 수상하는 공모전입니다.
올해도 전 세계 수천 명의 사진작가와 아이폰 유저들이 사진을 출품하였고 그 경쟁률도 치열했다고 하는데요.

Conoce a los ganadores del premio de fotografía IPPAWARDS 2020

수상작은 블라인드로 심사했으며 추상, 동물, 건축물, 어린이, 풍경, 라이프스타일, 자연, 뉴스/이벤트, 파노라마 등 18개 부문에서 각각 1, 2, 3위 수상자들이 선정되었습니다.

2020 IPPA 아이폰 사진 수상작들을 함께 만나보실까요?

Dimpy Bhalotia ‘Flying Boys’

최우수상 수상자이자 올해의 사진작가상은 영국의 스트리트 포토그래퍼 Dimpy Bhalotia와 그의 사진 ‘Flying Boys’에게 돌아갑니다. 세 소년이 갠지스 강으로 뛰어드는 모습을 포착한 사진으로 동적인 사진과 팔, 다리의 긴장감이 돋보입니다. 강렬한 흑백의 대비도 멋을 더하죠.

금상을 수상한 ‘No walls’라는 Artyom Baryshau의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 작품입니다. 아이폰 6로 촬영된 사진이라니 더 놀랍네요. 하얀 벽에 페인팅하는 남자와 그 위로 펼쳐진 푸른 하늘, 전체적인 사진 구도가 인상적입니다. 마치 벽에 푸른 페인트를 칠해 하늘로 만들어버리는 느낌마저 듭니다.

Artyom Baryshau ‘No Walls’

은상을 수상한 작품은 Geli Zhao의 중국 포토그래퍼의 ‘무제’라는 사진입니다. 아이폰 XS 맥스로 촬영된 사진이라고 하는데요. 널어 놓은 이불이 바람에 펄럭이는 찰나의 순간을 포착한 작품입니다. 별것 아닌 일상의 순간도 하나의 작품이 될 수 있습니다.

Geli Zhao

동상을 수상한 Saif Hussain의 작품입니다. 아이폰X로 촬영된 사진입니다. 피사체인 노인 남성의 얼굴을 주목해 주세요. 마치 입체파 화가 피카소의 그림처럼 다양한 각도를 촬영하여 오버랩시킨 표현 방법이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Saif Hussain

그 밖에 다양한 주제로 멋진 사진들이 참 많습니다. 요즘엔 여행을 할 때에도 아이폰 하나면 충분하다고 하지요. 그 말이 참 와닿습니다. 비싼 최신형 장비들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어떤 피사체를 어떤 구조로 촬영하는지 참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어요.

아이폰 4부터 최신 아이폰까지 기기를 가리지 않고 어쩜 이리 멋진 사진들을 찍을 수 있는지 그 비법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소개하지 못한 더 많은 수상작들은 아래 IPPA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으실 때 구도나 색감을 참고하셔서 많은 영감을 받으시면 좋겠어요.

2020 Winners Announced – HOM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