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떨어질때 보면 좋은, 디자인 잡지 추천 TOP 10

0
6921

감 떨어질때 보면 좋은, 디자인 잡지 추천 TOP 10

1. 매거진<B>

매거진<B> 는 2011년 11월에 창간된 국내 최초의 잡지입니다. 2011년 창간한 매거진 <B>는 창간호 ‘프라이탁(FREITAG)’편을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해 왔습니다.

잡지 이름에서 사용된 B라는 단어는 브랜드와 밸런스의 약자라고 합니다. 이 잡지는 하나의 디자인 브랜드를 소비자의 시선에서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하나하나 풀어나갑니다. 그런데 여기서 흥미로운것은 광고나 지원을 일체 받지 않으며 잡지 하나 당 하나의 브랜드만 심층적으로 살펴본다는 것입니다. 광고를 받지 않기 때문에 객관적인 시선에서 브랜드의 이야기들을 살펴보며 잡지의 내용을 선정하고, 내용을 구성하는데도 엄격하게 기준을 정해서 판단하기 때문에 디자인 브랜드에 대한 양질의 내용을 만날 수 있습니다.

2. CA

영국의 Computer Arts라는 잡지로 한국에 번역되어 들어오면서 한국만의 콘텐츠도 조금씩 추가 되고 있는 월간 <CA> 입니다. 글로벌 디자인계의 최신 이슈들과 떠오르는 인물, 그들의 생각과 같은 전세계적인 디자인 핫이슈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매력적인 부분으로 시각적으로만 보는 콘텐츠가 아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유용한 팁과 노하우 등 디자이너에게는 빛과 소금과 같은 정보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CA는 일반 잡지 말고도 ‘CA컬렉션(무크지 스타일의 격월간지)’, ‘CA BOOKS’, ‘CA Conference’ 등 디자이너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과 맞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Eye

전세계 타이포, 편집 디자이너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는 타이포그래피 전문잡지입니다. 타이포그라피를 기본으로 광고분야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는데요. 영국 특유의 디자인적 감성과 전통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독창적이고 파격적인 면을 동시에 표현해 낸 아방가르드 한 잡지로 디자인 각 분야의 권위자들에 의한 케이스스터디와 더불어 디자인 이론과 실용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이슈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4. Wallpaper

그래픽디자인을 넘어 건축과 미술, 스타일과 패션, 비즈니스와 여행,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한 번에 엿볼 수 있는 스타일리쉬 한 잡지입니다.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를 제대로 짚어내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즐겨보는 잡지로, 디자이너들에게는 자료집으로서의 가치를 지녀 마니아들이 많습니다.

5. IDN

홍콩에서 연 4회 발행되는 계간지로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의 네트워크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매 호마다 시각디자인을 기반으로 Cartoon, Sport Graphics, Internet Game, Music Graphic 등 다양하고 특별한 주제를 다양하게 다루는것이 특징입니다. 주제별로 독창적이고 화려한 편집을 내세우고,. 타이포그라피와 색감, 구성 등 편집스타일을 보는 꼼꼼히 보는 것만으로도 디자인 공부를 할 수 있는 훌륭한 잡지입니다.

6. Idea

일본에서 발행하는 잡지로, 편집, 광고, 제품디자인, 타이포그래피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잡지입니다. 특히 페이지 별로 종이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매력적인 잡지라는점이 특이한데요. 인쇄물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라면 더욱 흥미로운 디자인 잡지가 될 것입니다.

7. Archive

독일에서 발행하는 잡지로 광고 및 포스터 등 다양한 시각자료들과 아이디어를 얻기 좋은 잡지입니다. 세계 최고의 광고디자인 전문 잡지로서 전세게에서 출품된 TV광고, 출판물과 포스터 중 우수한 작품만을 발췌, 수록하고 제작에 참여한 대행사, 카피라이터, 아트디렉터들을 소개합니다. 광고 및 사진을 전공하는 분들에게는 필독서로 알려지는만큼 그 명성이 뛰어난 잡지이니 참고해보세요.

8. Print

미국에서 발행되는 50여 년의 역사를 가진 고품격 그래픽 디자인 잡지입니다. 젊은 신진 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구체화 시키는 다양한 표현기법들을 볼 수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모여 편집, 포스터, 패키지, 디지털아트, 브랜딩 등 시각디자인 전반의 트렌드한 최신작품을 엄선하여 격월간으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칼럼과 풍부한 시각자료들로 디자인 트렌드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9. GRAPHIC

그래픽은 2007년 1월 창간호를 발행한 그래픽 디자인 전문지입니다. 메인 스트림 그래픽 문화를 넘어 그래픽 문화의 새로운 흐름을 포착해 보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한 이슈에 하나의 주제만을 다뤄 보다 심층적인 접근을 할 수 있는데요. 독립 잡지로서 스폰서나 외부지원에 기대지 않다보니, 객관적인 에디터쉽을 유지하며 창의적이고 심층적인 기사를 담아낸 잡지입니다.

10. 월간디자인

디자인의 역사가 훨씬 오래된 유럽과 북미에서도 유래를 찾을 수 없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디자인 전문 잡지이다. 그래픽, 제품, 라이프스타일, 디지털, 디자이너 심층 인터뷰 등 풍부한 볼거리와 읽을거리가 있는 우리나라 디자인 잡지로 많은 구독자들과 함께하고 있다.